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롤 패치 13.14 챔피언 상향 하향 아이템 정보 미리보기
챔피언 조정
<상향> : 아트록스 / 다이애나 / 리산드라 / 샤코 / 쉬바나 / 볼리베어 / 제라스 / 자이라
<조정> : 나피리 (신챔) / 요릭
<하향> : 헤카림 / 잭스 / 카서스 / 킨드레드 / 밀리오 / 렐 / 렝가 / 렉사이 / 사이온
아이템 조정
<아이템 상향> : 원칙의 원형낫 / 정글 간식 / 자객의 발톱 / 란두인의 예언 / 쇼진의 창 / 정령의 형상 / 스테락의 도전
<아이템 조정> : 푸른 파수꾼 버프 / 유체화 소환사 주문 / 무한의 대검 / 붉은 덩굴 정령 버프 / 스태틱의 단검 / 삼위일체
<아이템 하향> : 돌풍
>> 상향 챔피언 상세
아트룩스
● Q 기본 피해량: 10~90 >>> 10~70
● Q 총 공격력 계수: 60~80% >>> 60~100% (총 공격력이 101 이상일때 상향)
● Q 미니언 피해량: 55% >>> 55/60/65/70% (1/6/11/16레벨)
다이애나
● W 보호막량: 40/55/70/85/100 (+25% 주문력)(+9% 추가 체력) >>> 45/60/75/90/105 (+30% 주문력)(+9% 추가 체력)
● 구체당 W 피해량: 18/30/42/54/66 (+15% 주문력) >>> 18/30/42/54/66 (+18% 주문력)
● E 주문력 계수: 50/70/90/110/130 (+50% 주문력) >>> 50/70/90/110/130 (+60% 주문력)
리산드라
● 기본 지속 효과의 얼음 노예가 더이상 폭발 전 마지막 프레임에서 정지하지 않습니다.
● 기본 지속 효과의 얼음 노예가 쫓아가고 있다면 적을 따라 수풀로 들어갑니다.
● 기본 지속 효과의 얼음 노예는 전장의 안개에서 적들에게 드러납니다.
● Q 스킬이 이제 처음 맞은 적뿐만아니라 적중한 모든 적에게 둔화 효과를 부여합니다.
● Q 얼음 파편 투사체가 시전 이전이 아닌 시전 이후의 위치에서 시전됩니다.
● 궁극기 체력 회복량: 90/140/190 (+25% 주문력) [잃은 체력에 따라 0~100%만큼 회복량 증가] >>> 100/150/200 (+55% 주문력) [잃은 체력에 따라 0~100%만큼 회복량 증가 (30%의 체력에서 최대치)]
● 광역 피해/둔화 갱신 주기: 0.25초마다 >>> 0.0625초마다
● 돌진을 멈추는 것과 관련해 궁극기 매커니즘이 약간 업데이트되었습니다.
샤코
● Q 추가 피해량: 25/35/45/55/65 (+50% 추가 공격력) >>> 25/35/45/55/65 (+60% 추가 공격력)
● Q 뒤에서 공격 시 추가 치명타 피해: 40% >>> 55%
● 궁극기 버그 수정. 분신에게 자객의 발톱 기본 지속 효과가 제대로 전달됩니다.
쉬바나
● Q 추가 피해 계수: 20/35/50/65/80% 총 공격력 >>> 20/40/60/80/100% 총 공격력
● [신규] 다음 두 번의 공격은 공격 속도가 40/45/50/55/60% 증가합니다.
● Q 재사용 대기시간: 7/6.5/6/5.5/5초 >>> 8/7.5/7/6.5/6초
● E 표식 적중 시 피해량: 대상 최대 체력의 3% >>> 대상 최대 체력의 3% + 추가 공격력 100당 1%
볼리베어
●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 주문력 계수: 40% >>> 50%
● W 잃은 체력 비례 체력 회복량: 8~16% >>> 8~20%
제라스
● 마나: 459 >>> 400
● 기본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: 12초 >>> 16초
● 유닛 처치 시 기본 지속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하고 구조물에도 마나 회복 효과가 발동됩니다.
● 궁극기 재사용 횟수: 3~5회 >>> 4~6회
● 궁극기 피해량: 200~300 (+45% 주문력) >>> 180~280 (+40% 주문력)
● [신규] 챔피언 적중당 궁극기 추가 피해량: 20/25/30 (+5% 주문력)
자이라
● 광역 스킬에 식물이 받는 피해: 4 >>> 3
● 원거리 평타에 식물이 받는 피해: 4 >>> 5
● 정글 몬스터에게 식물이 입히는 피해: 에픽 몬스터가 아닌 정글 몬스터에게 150% 피해 >>> 모든 정글 몬스터에게 40~100 추가 마법 피해 (레벨 비례)
● 첫 레벨업 시 보유 씨앗: 1개 >>> 2개
● E 스킬을 시전 하는 동안 점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● 궁극기 시전 매커니즘: 위치로 걸어가서 스킬 시전 >>> 최대 사거리에서 스킬 시전
● 투사체 피해 갱신 주기: 0.25초마다 >>> 0.0625초마다
>> 하향 챔피언 상세
헤카림
● W 추가 방어력/마법 저항력: 15~35 >>> 10~30
잭스
● E 재사용 대기시간: 14~8초 >>> 15~9초
● 궁극기 마나 소모량: 50 >>> 100
카서스
● Q 피해량: 45/62.5/80/97.5/115 (적 하나만 적중 시 두배) >>> 43/61/79/97/115 (적 하나만 적중 시 두배)
● Q 정글 몬스터 피해량: 95% >>> 100%
● E (유닛 처치 시) 되돌려받는 마나: 15/25/35/45/55 >>> 10/20/30/40/50
킨드레드
● 체력: 580 >>> 610
● 방어력: 29 >>> 26 (지난 패치의 롤백) *역주: 본섭과 동일한 변경점인데 설명 내용으로 보면 26 >>> 29로 추측됩니다.
● Q 재사용 대기시간: 8초 >>> 9초
● Q 기본 피해량: 50~150 >>> 40~140
밀리오
● 기본 지속 효과 불태우기 피해량: 25~80 >>> 15~50
● E 이동 속도: 15~25% >>> 12~20%
렐
● 방어력: 39 >>> 36
● 기본 지속 효과 훔쳐가는 방어력/마법 저항력: 3% >>> 2% (최대 15% >>> 10%
렝가
● 기본 체력 재생: 7 >>> 6
● Q 치명타 변환: 95 >>> 75%
렉사이
● W 피해량: 55~115 >>> 50~110
● E 피해량: 55~75 + 85% 추가 공격력 >>> 5~25 + 70% 총 공격력
>> 조정 챔피언 상세
요릭
● 생명력 흡수 상호작용 버그 수정
아이템 조정
<아이템 상향> : 원칙의 원형낫 / 정글 간식 / 자객의 발톱 / 란두인의 예언 / 쇼진의 창 / 정령의 형상 / 스테락의 도전
<아이템 조정> : 푸른 파수꾼 버프 / 유체화 소환사 주문 / 무한의 대검 / 붉은 덩굴 정령 버프 / 스태틱의 단검 / 삼위일체
<아이템 하향> : 돌풍
>> 아이템 상향 상세
원칙의 원형낫
●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반환: 총 20% >>> 총 5% (+40% 물리 관통력)
자객의 발톱
● 물리 관통력: 15 >>> 18
란두인의 예언
● 받는 치명타 피해 감소: 20% >>> 25%
쇼진의 창
● 총 가격: 3400골드 >>> 3300골드
● 체력: 300 >>> 350
정령의 형상
● 마법 저항력: 50 >>> 60
스테락의 도전
● 총 가격: 3100골드 >>> 3000골드
● 체력: 400 >>> 450
>> 아이템 하향 상세
돌풍
● 재사용 대기시간: 90초 >>> 120초
>>아이템 조정 상세
푸른 파수꾼
● 스킬 가속: 10 >>> 5/10/15/20 (1/6/11/16레벨)
유체화 소환사 주문
● 지속 시간: 10초 >>> 14초
● 처치 관여 시 지속 시간 증가 효과 삭제
무한의 대검
● 공격력: 70 >>> 54
● 치명타 피해량: 35% >>> 45%
붉은 덩굴정령 버프
● 3초에 걸쳐서 불태우기 피해: 10~78 (선형적 증가) >>> 1~5레벨에서 10, 이후 레벨당 5 (18레벨에서 75)
● 둔화 효과 (근거리 챔피언): 10/15/20% (1/6/11레벨) >>> 5/10/15/20 (1/6/11/16레벨)
스태딕의 단검
● 전기 충격 피해량: 250~450 (7레벨부터 레벨당 25, 11레벨부터 레벨당 12.5) >>> 250~350 (9레벨부터 레벨당 10)
삼위일체
● 공격 속도: 35% >>> 33%
● 기본 지속 효과 - 삼중 공격 기본 공격력 증가: 4%, 5중첩 >>> 6%, 3중첩 (해당 변경 사항은 첫 10번의 공격에서는 상향입니다.)
롤 13.14 신규스킨